별내 등 신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경기도의 대표적 도농복합도시 남양주시가 병오년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남양주시는 7일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핵심리더 과정'을 진행하고, 농업기술센터 승강기 준공식과 풍년농사 기원 행사를 함께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해 영농을 준비하는 농업인을 위한 실용교육과 함께, 교육시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설치된 승강기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관내 농업인단체 임원과 농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원 30주년을 맞은 인천연구원이 지난 30년간의 연구성과를 토대로 올해 새로운 미래 30년을 준비하는 전환의 해로 삼았다. 최계운 인천연구원 원장은 7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해 연구원의 주요 성과와 올해 사업계획을 종합적으로 설명했다. 최 원장은 "올해는 인천의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 연구와 시민이 체감하는 실천적 정책 개발에 더욱 집중하겠다"며 "시정과 현장, 시민을 연결하는 정책 싱크탱크로서 인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연구원은 올해 사업 목표를 '글로벌 도시 인천을 선도하고, 시...

경기 하남시의 지역사랑상품권 '하머니' 사용처가 대폭 확대된다. 하남시는 가맹점 가입 기준을 완화하는 내용을 담은 지역화폐 운영지침을 개정해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운영지침 개정은 경기도의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 변경에 맞춰 추진됐으며,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기준과 지역화폐 가맹 기준을 일원화한 것이 핵심이다. 운영지침 개정에 따라 기존 연 매출 12억원(생활밀접업종 30억원)이던 가맹점 제한은 업종 구분 없이 연 매출 30억원 이하로 상향 조정됐다. 이 같은 기준 완화로 그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