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7마력, 101.9kg·m 내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강력한 성능에 투어링 특유의 실용성 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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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한 M5 투어링은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의 강력한 성능에 투어링 특유의 공간 활용성을 더해 스포츠 주행은 물론, 일상이나 장거리 여정 그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다재다능함이 특징이다. BMW 코리아는 "뉴 M5 투어링을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국내 소비자를 위한 고성능 투어링 모델의 선택지를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보닛 아래에는 최고출력 585마력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를 결합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한다. 시스템출력은 727마력, 최대토크는 101.9kg·m에 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 시간은 단 3.6초만에 마치며, 0→200km/h 가속시간도 11.1초에 불과하다.
또한 22.1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가득 충전시 환경부 인증 기준 55km까지 전기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 모드 최고시속은 140km이며, 완속 충전 최대 11kW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M5 투어링은 왜건형 디자인에 맞춰 정교하게 조율된 섀시 시스템이 적용된다. 먼저 차체 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엔진룸과 차체 하부, 후면부 등에 보강재를 추가했으며 주행 환경과 선택한 모드에 따라 감쇠력을 실시간으로 조절하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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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특유의 역동적인 비율과 전용 요소도 눈에 띈다.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된 M5 전용 키드니 그릴과 대형 공기흡입구, 보닛의 파워돔은 전면부 디자인에 강렬한 인상을 부여하며 트렁크까지 길게 이어지는 루프 라인과 근육질을 연상케 하는 숄더라인이 스포티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후면부는 세로형 리어 리플렉터와 좌우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합한 대형 디퓨저, 투어링 전용 리어 스포일러로 구성돼 강렬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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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M5 투어링에는 최고 사양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된다. 스톱&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면 및 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및 변경 보조 기능을 제공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서라운드 뷰, 후진 보조, 리모트 컨트롤 파킹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도 함께 제공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인다.
이와 함께 M 전용 스포츠 배기 시스템, 전기 주행 시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등을 주행에 박진감을 더하며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메리노 가죽 내장재, 4존 자동 공조장치, 대형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등 고급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해 고성능 투어링 모델에 걸맞은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완성한다.
한편, BMW 뉴 M5 투어링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71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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