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요 지속 증가, 중국·베트남 골프 인기
|
19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항공권 예약 분석 결과 일본 소도시를 찾는 여행객이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사카, 후쿠오카, 치토세, 나리타, 오키나와가 1~5위를 차지한 가운데 사가와 도야마가 10위 안에 들었다. 히로시마, 오이타, 고마츠도 3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중 사가는 직전년도 대비 예약률이 309% 신장했으며, 도야마는 4월 설벽 여행 상품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하나투어는 일본 소도시 수요 증가에 대비해 신규 소도시 상품과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아이돌 그룹 '빌리'의 츠기가 나오는 유튜브 웹 콘텐츠 '맞출게 시즌1' 제작 지원에도 참여했다. 1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방송하는 해당 콘텐츠에서는 하나투어의 일본 소도시 패키지여행 상품과 현지투어플러스 상품 등이 등장할 예정이다.
|
하나투어 홍콩섬 빅버스 나이트 투어는 오는 20일부터 3월까지 한시 운영된다. 빅버스는 야경 절정 시간인 오후 7시 45분에 센트럴에서 출발한다. 사전 예약제로 현장 대기 없이 탑승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나투어 닷컴을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자에게는 홍콩 쇼핑리스트로 꼽히는 기화병가의 상품권을 탑승 시 제공한다.
투어 코스는 여행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베스트 관광지만 묶어 구성했다고 하나투어는 전했다. 오픈형 2층 버스를 타고 약 1시간 동안 홍콩을 대표하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코즈웨이베이 등을 지난다. 한국인 관광객을 위한 한국어 음성 해설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용객들은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야경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하나투어는 "전면이 개방된 오픈탑 버스 2층에 탑승해 한국어 맞춤 해설과 함께 홍콩섬의 야경을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하나투어만의 단독 상품"라며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더욱 다양한 노선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남아에서는 베트남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와 같은 수요에 따라 하나투어는 오는 3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하나투어 글로벌 골프 챌린지'를 진행한다. 3월 12일 출발하는 3박 5일 일정으로 14일 호짬 더 블러프 CC에서 본선 대회가 열린다. 해당 대회는 올해 분기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해외 골프 목적지 중 상대적으로 저렴한 베트남과 중국 골프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며 "다양한 니즈에 맞춰 프리미엄 골프 상품과는 별개로 실속형 골프 상품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