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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SM에 따르면 1995년 2월 14일 창립 후 내년 30주년을 맞아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SM타운 라이브(SMTOWN LIVE) 콘서트, SM만의 특별한 음악을 만날 수 있는 SM타운 앨범, K-팝과 클래식이 결합된 오케스트라 라이브 공연, 3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등 다채롭고 의미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SM 30년의 여정과 문화 헤리티지가 담긴 브랜드 필름 '더 컬처(THE CULTURE)'를 공개하며 시작을 알렸다. 이 브랜드 필름은 지난 30년간 SM의 모습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했다. 또한 그룹 S.E.S.의 멤버 바다와 그의 딸 루아가 등장해 세대를 넘는 음악의 힘을 느끼게 한다.
프로젝트의 시작과 함께 선보인 30주년 기념 CI는 SM 로고를 변형해 디자인했다. '30 YEARS AND MORE'라는 메시지와 함께 앞으로도 K-팝 문화를 선도하며 성장하겠다는 포부다.
SM 측은 "30년 여정의 매 순간마다 함께 해준 팬 여러분과 아티스트, 모든 분들의 소중한 응원과 사랑 덕분에 SM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K-팝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써내려갈 더 많은 꿈과 이야기를 기대한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