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소한 치츠 맛에 빠져보세요” 2023 임실N치즈축제 ‘50kg 대형숙성치즈’ 첫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04010000821

글자크기

닫기

임실 박윤근 기자

승인 : 2023. 10. 04. 11:06

6일~9일까지 치즈테마파크·치즈마을·임실읍 일원, 3만2천여 국화꽃 화분 화려함 선사
대형숙성치즈 이색퍼포먼스, 벨기에의 날 운영 등 10개 테마 70개 프로그램 풀가동
국민가수 박창근·장구의 신 박서진,
1. 2023 임실N치즈축제 ‘50kg 대형숙성치즈’ 첫선
전북 임실N치즈축제에서는 종전에 볼 수 없었던 50kg짜리 대형숙성치즈가 관광객들에게 첫선을 보인다./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올해 아홉 번째를 맞는 전북 임실N치즈축제에서 종전에 볼 수 없었던 50kg짜리 대형숙성치즈를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4일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해 52만명이 다녀간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임실N치즈축제가 오는 6일~ 9일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임실읍 일원에서'임실N사랑Dream!, 치즈N건강Dream! 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임실N치즈축제전위원회 주최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10개 테마와 70개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첫날 50㎏ 대형 숙성치즈를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대형숙성치즈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임실N숙성치즈의 우수성을 알리는 무료 시식회를 할 계획이다.
개막식에는 국민가수 박창근과 장구의 신 박서진, 트롯여신 홍진영, 원츄, 더윈드 등이 출연, 성공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 만들기, 임실N치즈 에끌로 퍼레이드, 임실N치즈 경매, 임실N치즈 쭉 쭉 늘려 내치즈 등 관광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흥겨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7일에는 임실치즈의 창시자이신 고 지정환 신부님의 고국인 벨기에의 날을 운영해 벨기에 대사관 연계프로그램으로 와플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대형 벨기에 와플 만들기 등 벨기에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한다.

8일에는 전국 키즈트롯 경연대회가 열리며 황민우·황민호 형제와 레인보우치어 등이 흥겨운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9일 폐막식에는 미스트롯 은가은과 임수정 등이 축제 폐막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군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전주 노선은 오전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오전 11시부터 운행한다. 임실노선은 오전 9시부터 15분에서 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군은 임실N치즈축제를 위해 군민들의 구슬땀을 맞고 자란 3만2000여개의 국화 화분을 배치 완료, 치즈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풍성한 국화꽃과, 테마파크에서 치즈마을로 이어지는 코스모스의 향연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평소 할인을 잘하지 않는 임실치즈도 10% 저렴하게 판매된다.

심 민 군수는 "축제장 일대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 경관과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치즈축제장에서 국화꽃 향연과 청정 임실에서 자라난 암소 한우도 맛있게 드시고, 옥정호 출렁다리로 호수와 아름드리 꽃들 구경하시면서 관광 임실의 참멋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