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 “고객 경험·직원 경험 혁신 제2 도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601000200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6. 01. 06. 08:43

고객 접점 고도화, 고객 참여형 상품 개발, 성공 파트너 확산 지원 등 3대 전략 수립
이브자리, 신년사 발표
1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이사.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이사는 6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이브자리가 침구 제조 기업을 넘어 세계 최고의 토털 슬립-케어(Total Sleep-Care) 기업으로 우뚝 서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표는 "올해 슬로건을 '리스타트(Restart): 다시 시작, 초심'으로 정하고 이를 구체화할 3대 전략 과제를 수립했다"며 "미래를 만드는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은 무엇보다 사람에 있다고 믿으며 고객 경험(CX)과 직원 경험(EX) 혁신을 핵심으로 제2의 도약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이브자리가 수립한 3대 전략 과제는 심리스 커머스(Seamless Commerce)를 통한 고객 접점 고도화, 고객 참여형 맞춤형 상품 개발 확대, 성공 파트너 확산 경영 가속화 등이다. 먼저 온라인을 통한 체험 매장 콘텐츠와 점포 컨설팅 역량 강화하며 고객 접점의 혁신을 이룬다. 올해 대리점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새로운 네트워킹 채널을 선보인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인근 대리점에서 자유롭게 컨설팅과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매끄럽게 연결되는 심리스(Seamless)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컨설팅에 중점을 둔 새로운 체험형 매장 모델도 공개한다.

신제품 출시 이전 고객이 제품을 검증하는 프로슈머(Prosumer) 시스템을 도입하며 고객 가치를 높이는 맞춤형 상품 개발도 확대한다. 이 시스템은 펀딩 프로그램과 직영점 선판매를 통해 고객 데이터와 피드백을 수집하고 제품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의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초개인화 맞춤 추천 서비스도 선보인다.

대리점 대표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성공 파트너의 확산을 지원한다. 전국 대리점 대표를 슬립 마스터(Sleep Master)이자 전문 숙면 컨설턴트로 육성하기 위한 자격 제도를 강화한다.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제도를 보강한다.이 외에도 이브자리는 창립 50주년 기념 에디션을 출시한다.

윤 대표는 "올해는 전통의 계승과 혁신적 전환이 공존하는 해"라며 "지난 50년의 성과를 발판 삼아 데이터와 기술에 기반하고 사람을 향한 진심을 중심에 둔 미래 50년의 혁신은 전 세계인의 잠자리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