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U+, LTE 키즈폰 ‘무너 에디션2’ 출시…출고가 36만9500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5010001427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6. 01. 05. 10:17

0106 LG U+, AI가 유해 이미지·문자 감지하는 ‘U+키즈폰 무너 에디션2’ 출시_1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체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2(이하 무너폰2)'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색상은 블루와 그레이 두 가지이며, 출고가는 36만9500원이다.

무너폰2는 LG유플러스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위해 선보이는 9번째 키즈 전용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 '갤럭시A17' LTE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무너가 바탕화면과 테마에 적용됐다. 무너폰2는 △키즈 골전도 에어 이어폰 △무너 파우치 △폰 케이스 △넥스트랩 △무너 스티커 △액정보호필름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유해 이미지와 문자를 AI가 감지하고 알림을 주는 'AI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을 탑재한 점이다. 자녀가 유해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캡처·다운로드할 경우 AI가 즉시 경고 알림을 보내 이미지를 삭제하도록 안내한다. 비속어 등 유해한 키워드가 포함된 SMS 문자를 받은 경우에도 보호자에게 알림을 제공,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키즈폰에서 제공하는 핵심 보호 기능도 그대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키위플레이+' 앱을 통해 자녀 위치 조회와 앱 사용 제어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보호자들은 이를 활용해 자녀의 실시간 위치와 앱 사용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9일부터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올해 무너폰2를 개통한 만 0세부터 15세까지의 고객에게 교보라이프플래닛의 '키즈케어 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가입 시점 기준 1년간 깁스 치료와 재해 골절에 대해 회당 3만원씩 보장한다.

무너폰2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는 '유독픽 AI 교육팩'을 3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유독픽 AI는 LG유플러스의 AI 구독 서비스로, 해당 교육팩은 과학·수학 학습을 위한 '과학동아AiR'와 '수학대왕', 영어·국어 학습을 위한 '플랭'과 '러니'로 구성됐다.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무너폰2를 개통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디엘티테크코리아 라벨 프린터기, 엑스트라볼트 보조배터리, 아남 무선 이어폰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