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李대통령, 5일 손정의 회장 만난다...“AI 협력 등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4010002537

글자크기

닫기

목용재 기자

승인 : 2025. 12. 04. 11:54

대통령실 “반도체 협력, 인프라 투자 등도 논의”
이재명 대통령, 빛의 혁명 1주년 대국민 특별성명<YONHAP NO-2585>
이재명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사태 1주년인 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빛의 혁명 1주년 대국민 특별성명'을 발표하고 있다./연합뉴스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5일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을 만난다고 4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이재명 대통령은 내일 오전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일행을 만나 인공지능(AI) 및 반도체 분야 협력, 인프라 투자 등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 김용범 정책실장, 배경훈 과기부 총리, 김정관 산업부 장관 등이 배석할 예정이다.

앞서 이 대통령은 'AI 3대 강국' 목표를 천명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를 벌여왔다. 래리 핑크 블랙록 회장,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젠슨 황 엔비디아 CEO 등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주요 인사들을 잇따라 만났고 지난달 중동·아프리카 순방 당시 아랍에미리트(UAE) 방문을 통해서는 약 30조원 규모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에 우리 기업들이 참여하는 길을 열어놨다.

소프트뱅크가 오픈AI, 오라클 등과 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를 추진 중임에 따라 이 대통령은 손 회장과 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한 방안 등 관련 논의를 벌일 것으로 보인다.
목용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