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워치 받는법' 영상 1개 926만뷰 돌파
삼성·무신사 등 기업들 협찬제안 쇄도
|
김 씨는 지난달 18일 인스타그램 릴스 '생일에 아들한테 갤럭시워치 받는 법' 을 공개한 뒤 약 5주만에 인스타 팔로워 14만명을 돌파했다. 인스타와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유튜브 계정 김종구 채널도 동영상이 7개에 불과하지만 구독자는 1만명이 넘는다.
10만 팔로워 돌파 기념으로 공개한 손편지에서 그는 "나이 먹어서 취업도 안 되고 고민하던 중 지인들과 막내아들의 권유로 SNS를 시작했다"며 활동 계기를 밝혔다.
현재까지 인스타그램에 올린 릴스 영상은 총 8개이며, 이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갤럭시워치 받는 법'은 25일 기준 926만 회를 넘겼다. 영상은 강의 형식과 아들과의 가상 대화를 결합한 구성으로 공감을 이끌어냈고, 빠른 속도로 확산됐다.
인기가 높아지면서 협찬 제안도 이어졌다. 김 씨는 지난 7일 삼성전자로부터 갤럭시 워치8을 선물받아 광고 영상을 올렸고, 해당 영상 조회수는 217만 회를 돌파했다. 이후 무신사, 하나투어 등과도 광고를 진행하며 짧은 기간에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자리 잡았다. 크리에이터 '준빵조교'가 김 씨 영상을 패러디한 '아빠한테 갤럭시 워치 안 사주는 방법' 역시 조회수 547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더했다.
김 씨는 "시작하자마자 이렇게 큰 반응을 얻을 줄 몰라 아직도 꿈을 꾸는 것 같다"며 "여러분 덕분에 나이 먹어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