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한美대사 만난 안규백 “한미, 전략동맹 발전으로 이어지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1010011472

글자크기

닫기

정채현 기자

승인 : 2025. 11. 21. 16:22

안규백 국방부 장관, 케빈 김 주한미국대사대리 ...<YONHAP NO-4044>
안규백 국방부 장관(왼쪽)이 21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케빈 김 주한미국대사대리를 접견하고 있다. /국방부 제공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21일 케빈 김 주한미국대사대리를 만나 "한미정상회담 공동 팩트시트와 제57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 개최가 한미동맹의 미래지향적이고 포괄적인 전략동맹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해달라"고 밝혔다.

이날 국방부에 따르면 안 장관은 김 대사대리를 접견하고 한반도 및 지역 정세와 한미동맹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김 대사대리는 "대한민국 방위에 대한 미국의 철통같은 공약을 재확인했다"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대사관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안 장관은 굳건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한반도의 평화를 구축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김 대사대리는 대북정책 관련 한미 간 긴밀한 공조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했다.

아울러 양측은 "MRO(유지·보수·정비) 확대와 함정 건조 등 조선 협력을 가속하기 위한 제도 개선 협력도 강화해 나가자"고 했다.
정채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