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 글로벌 흥행 질주…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새 이정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5010014929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07. 25. 13:05

공개 5주 차 시청률 최고치 경신…'골든' 빌보드 4위 기록
OST 커버 열풍 확산…K-팝 세계관 확장 가능성 입증
케이팝데몬헌터스
케이팝데몬헌터스/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공개 5주 차에도 식지 않는 돌풍을 이어가며 글로벌 흥행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슈퍼스타 루미·미라·조이가 무대 밖 이면에서 세상을 지키는 비밀스러운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K-팝과 K-문화를 기반으로 한 상상력 가득한 세계관과 개성 강한 캐릭터 설정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직후 첫날부터 17개국에서 1위에 오르며 거침없는 글로벌 질주를 시작했다. 2주 차에만 3300만 뷰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꾸준히 시청 수를 끌어올리며 차트 상단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공개 5주 차에 시청 수 2580만을 돌파하며 넷플릭스 영화 중 최초로 5주 차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는 점이다. 총 시청 시간은 4300만에 달했고, 전주 대비 시청률이 6% 증가하며 이례적인 '역주행'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영화(영어) 부문에서도 여전히 1위를 유지 중이다.

작품의 인기에 힘입어 OST 역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극중 주인공인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부른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골든'(Golden)은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나란히 1·2위를 기록하며 K-팝의 글로벌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케이팝데몬헌터스
케이팝데몬헌터스/넷플릭스
22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핫 100' 4위를 기록했다. 이달 초 81위로 처음 진입한 뒤 빠르게 순위를 끌어올렸으며 OST 수록곡 8곡이 동시에 차트에 오르며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은 14위에 올라 4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과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은 각각 23위, 25위에 올랐다.

특히 '골든'은 빌보드 핫100에서 4위를 기록하며 애니메이션 OST 사상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이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대표곡 '렛 잇 고'(Let It Go)가 기록한 최고 순위 5위를 넘긴 결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의 전 세계적 파급력을 실감케 한다. 넷플릭스는 '골든'을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부문 후보로 공식 제출할 계획이다.

온라인상에서는 '골든' 커버 열풍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권순일·안유진·정은지·려욱·권진아·소향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고음 파트가 인상적인 '골든' 커버에 잇따라 참여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일반인들의 커버 영상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챌린지 열기를 더하고 있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OST 차트 성과나 커버 챌린지 참여 규모만 봐도 '케이팝데몬헌터스'는 단순한 콘텐츠를 넘어 하나의 문화 현상이 되고 있다"며 "K-팝의 세계관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 상징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아투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