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위스키 '발베니' 등을 판매·유통하는 회사다. 이 업체는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을 통해 제작한 공예 작품 8점의 판매 수익금 5700여만 원을 국가유산진흥원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전통 공예의 맥을 잇는 장인 10명에게 각각 지원될 예정이다.
국가무형유산 궁시장 권영학·김성락 보유자, 낙화장 김영조 보유자, 목조각장 전기만 보유자, 사경장 김경호 보유자, 악기장 윤종국 보유자, 옹기장 정윤석 보유자, 윤도장 김희수 보유자, 한지장 김삼식 보유자, 한지장 신현세 보유자 등이 선정됐다.
국가유산진흥원 관계자는 "국가유산의 소중한 가치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보존과 전승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끌어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