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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K-관광 로드쇼'에는 한국 여행업계 30명, 현지 관계자 180명 등이 참석한다. 행사를 통해 300건 이상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관광공사가 11일 전했다.
김형준 관광공사 시드니 지사장은 "올해 호주-한국 간 항공 좌석이 팬데믹 이전보다 41% 증가했으며, 주 방한 연령층이 기존 50~60대에서 20~30대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이번 K-관광 로드쇼를 계기로 한국이 호주에서 아시아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한국을 방문한 호주인은 지난 7월까지 13만명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수치로 연말 2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주인의 한국 방문 증가는 양국 간 직항노선 확대와 K-팝, 드라마, 푸드 등 한류 문화의 확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행사에는 트래블마트에 이어 K-관광 쇼케이스 등이 진행된다. K-관광 쇼케이스에는 한류 인플루언서 앤디 트루가 사회를 맡아 한류, 교육여행, 지역관광 등 방한관광을 소개한다. 현지 한식 셰프 헤더 정은 특별히 개발한 한식 퓨전 코스와 제주도를 상징하는 한라산 칵테일을 선보인다.
호주인 방한관광 주요 여행사인 트립어딜(TripADeal), 인스파이어링베케이션스(Inspiring Vacations), 버닉투어스(Bunnik Tours), 엠더블유투어스(MW Tours) 등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