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8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를 기록한 에스파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3742, 미디어지수 58만9204, 소통지수 197만3367, 커뮤니티지수 234만6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만278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7.51% 하락했다.
2위 세븐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7602, 미디어지수 58만6236, 소통지수 129만2471, 커뮤니티지수 169만1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만825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에 비해 4.63% 하락했다.
3위 아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9만5862, 미디어지수 41만4888, 소통지수 106만9102, 커뮤니티지수 202만79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만778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17.20% 하락했다.
이 외에도 레드벨벳, 트리플에스, 스트레이키즈, 트와이스, 블랙핑크, NCT, 샤이니, 엔하이픈, 방탄소년단, 르세라핌, 투어스, 소녀시대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롱런하다, 막강하다, 입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음원강자, 글로벌투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45%를 기록했다"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