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7월 11일부터 2024년 8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에스파, 2위 아이브, 3위 레드벨벳, 4위 키스오브라이프, 5위 르세라핌 등이 랭크됐다.
1위를 기록한 에스파 브랜드는 참여지수 14만5112, 미디어지수 69만1603, 소통지수 202만3966, 커뮤니티지수 238만7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만803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5.21% 하락했다.
2위 아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2436, 미디어지수 65만5395, 소통지수 73만2565, 커뮤니티지수 154만93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만977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에 비해 하락했다.
3위 레드벨벳 브랜드는 참여지수 7만7248, 미디어지수 81만4891, 소통지수 81만7304, 커뮤니티지수 133만2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만226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23.1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압도하다, 흥행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아마겟돈, 글로벌투어'가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8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