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진스는 5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슈퍼내추럴' 뮤직비디오 Part.2를 게재했다. 지난달 21일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Part.1에 이은 후속편이다.
뮤직비디오 Part.2에서는 '슈퍼내추럴'의 일본어 가창 파트를 한국어 노랫말로 들을 수 있다. 아울러 뮤직비디오 Part.1에 숨겨졌던 스토리라인이 뉴진스 특유의 독특한 발상과 화법으로 표현돼 보는 이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멤버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초자연적인 현상들이 뮤직비디오 속 뉴진스의 정체를 암시한다. TV 화면에서 나오는 '뉴스속보: 정체불명의 특이 생물체 증가' 등의 문구가 의미심장하다. 글로벌 팬들은 이러한 실마리를 토대로 다양한 추측성 해석을 내놓으며 뮤직비디오를 즐기고 있다.
'슈퍼내추럴'은 일본과 한국 등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싱글 '슈퍼내추럴'은 일본 오리콘 최신 주간 합산 싱글 랭킹(7월 8일 자/집계기간 6월 24~30일)에서 2주 연속 4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슈퍼내추럴'은 주간 스트리밍 랭킹 11위,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15위에 자리했다. 또한 이 곡은 3일 자 스포티파이 재팬 '데일리 톱 송' 16위, 애플뮤직 재팬 '톱 100' 15위 등 일본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도쿄돔 팬미팅의 화제성은 국내 음원 차트 역주행으로도 이어졌다. '슈퍼내추럴'은 벅스 일간 차트에서 이틀(7월 2~3일) 연속 왕좌를 지켰고, 멜론 '톱 100'에서는 최고 순위 8위(4일 오후 10시 기준)까지 치솟았다. 수록곡 '라이트 나우(Right Now)' 역시 해당 차트에 모두 순위권에 들며 쌍끌이 흥행 중이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달 26~27일 열린 도쿄돔 팬미팅 '버니즈 캠프 2024 도쿄돔'에 총 9만 12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오는 6일에는 일본 니혼TV 'THE MUSIC DAY 2024'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