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S건설, 사내 ‘AI 레시피’ 경진대회…업무 자동화 사례 공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9010004575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5. 12. 09. 09:31

이미지
'AI 레시피'에서 선정된 우수사례를 GS건설 직원이 발표하고 있다./GS건설
GS건설은 인공지능(AI) 기반 업무혁신을 확산하기 위해 사내 'AI 레시피'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GS건설은 지난 8월 국내 건설사 최초로 OpenAI의 기업용 솔루션 'ChatGPT Enterprise'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그 이후 처음 마련된 관련 활용 사례 공유 행사다.

대회에는 현업 직원들이 제출한 50여건의 활용 사례가 접수됐다. 각 부서 팀장단이 활용도·혁신성·확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4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으며, 8일 전 직원 대상 시연이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문서 파일명을 정리 규칙에 맞게 자동 변환하는 기능 등 반복 업무 자동화, 데이터 분석 효율화 등 실질적 개선 효과를 낸 사례들이 주목받았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GS건설은 AI 활용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사내 AI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스마트 워크'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
GS건설 관계자는 "AI 활용은 단순 기술 도입이 아니라 업무혁신을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직원들이 자유롭게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를 적극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