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보훈부,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특정감사 추진 “특정사안 시급한 감사 필요 판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5010008103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5. 09. 15. 14:48

민주당 정무위 위원들, 권오을 보훈부 장관 항의 방문
권오을 장관, 독립기념관장 감사 촉구하는 민주...<YONHAP NO-7218>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가운데)이 15일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에 대한 감사를 촉구하기 위해 항의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회 의원들과 면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가보훈부가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에 대한 특정감사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보훈부는 이날 강준현·김용만·이강일·이정문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서울지방보훈청을 찾아 권오을 보훈부 장관에게 김 관장의 감사를 촉구했다.

보훈부에 따르면 현재 김 관장에 대해서는 감사원에 국민·공익감사청구가 돼 있다. 보훈부는 감사원의 감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자체감사를 실시하지 않았다고 했다.

보훈부는 최근 김 관장의 독립기념관 사유화에 대한 언론보도와 민주당 정무위 위원들의 감사 요청 등을 고려해, 특정사안에 대해서는 시급한 자체 감사 착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보훈부는 "김 관장의 독립기념관 사유화 논란 및 예산 집행, 복무 등에 관한 사항은 국가보훈부 차원의 특정감사를 통해 조속히 사실관계를 확인할 예정"이라며 "감사원에 청구된 나머지 사안에 대해서는 감사원의 감사가 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