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교육청, 학사업무 감사지적 사례 카드뉴스로 제작해 학교 배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1010006687

글자크기

닫기

문봉현 기자

승인 : 2025. 07. 11. 13:58

학교현장 자율적 예방 중심 감사문화 정착 유도
임종식 교육감_02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경북교육청은 학기 말 학사 업무를 위해 교사들에게 학사 분야 감사 지적 사례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배포했다

경북교육청은 학기 말 학사 업무에 대비해 교사들이 실질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감사 지적 사례 카드뉴스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카드뉴스는 성적 평가, 학사 운영 등과 관련한 감사 주요 지적 사례를 시각적으로 정리해, 특히 초임 및 저경력 교사들이 감사 수감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제작됐다.

이 콘텐츠는 지난 5월 열린 'MZ 청렴 생각 나눔단' 회의에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MZ세대 교직원의 시각에서 실제 필요한 정보와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청은 카드뉴스를 통해 교원들이 자주 지적되는 대표 사례를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청렴 실천과 학사 업무 개선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감사 유형별로 다양한 시리즈 제작해 학교 현장의 자율적 예방 중심 감사 문화 정착을 유도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현장 교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홍보해 학교 자율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