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발생 직후 통제 위한 기술적 조치 즉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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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업계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 디올, 티파니 등에 이어 루이비통에서도 고객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루이비통코리아는 일부 고객에게 발생한 문자 메시지를 통해 "지난달 8일 권한 없는 제3자가 자사 시스템에 일시적으로 접근해 일부 고객의 '이름' '성별' '국가' '전화번호' '이메일' '우편주소' '생년월일 및 구매' '선호 데이터' 등이 외부로 유출된 것을 지난 2일 인지했다"고 알렸다.
다만 '비밀번호'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 금융정보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회사는 즉시 공식 홈페이지에 관련 사실을 안내했다.
루이비통 측은 인지한 즉시 관계 당국에 사고 사실을 통지하고 시스템 전반을 점검 중이라고 설명했다. 루이비통은 "사고 발생 직후 권한 없는 접근을 차단하는 등 사고를 통제하기 위한 기술적 조치를 즉시 시행한 상태"라며 "고객 정보의 신뢰와 기밀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보안 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지난달 1일 LVMH 산하 디올과 티파니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 사고 관련 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