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 채용정보 통합·AI 상담서비스로 시민 편의성 증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7010014889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진희 기자

승인 : 2025. 03. 27. 10:17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는 채용정보 통합과 민원상담 혁신으로 시민 만족도를 제고에 나섰다.

세종시는 27일 구직자 편의를 위해 분산된 채용정보를 시 누리집에 통합한 '지역 채용정보 통합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일자리지원센터와 고용24의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일반공고 게시판에 혼재된 채용공고도 별도로 분리해 관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구인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시정 정보를 통해 문자안내 서비스를 신청하면 카카오톡으로 지역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시는 민원콜센터 운영시간 제한으로 불편을 겪던 시민 의견을 반영해 24시간 AI 민원상담서비스도 시작했다.

AI 상담서비스는 여권, 보건증, 주정차 과태료, 축제, 당직병원·약국 등 5개 분야 주요 민원에 대해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또 지역 대중교통 서비스인 '이응패스'의 주소지 인증 절차도 간소화됐다. 기존 복잡한 인증 절차 대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만으로 인증이 가능해졌다.

이용일 기획조정실장은 "시민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 제안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개선 외에도 청소년센터 대관 절차 간소화, 미수령 여권 폐기 사전안내, 다국어 민원서식 번역본 제공 등 다양한 불편사항을 해결했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