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관광지 홍보 위한 버스투어 본격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20010011360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1. 06. 20. 11:30

관내 버스투어와 광역버스투어 병행 운영
예산군, 관광지 홍보 위한 군 버스투어 사업 본격 운영
예산군 지난해 버스투어 단체사진 모습.
충남 예산군이 지역 관광지 홍보를 위해 21일부터 버스투어를 본격화한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버스투어는 지역 관광지를 연계 운행해 단체 관광객이 무료로 버스를 탑승하고 주요 관광지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관광 상품이다.

현재 군에서는 관내 버스투어(군 관광지 중심 관광코스 구성) 및 충청남도 공모사업 선정 광역버스투어(주변 시·군 연계 관광코스 구성)를 병행 운영 중이다.

올해 버스투어는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 및 예산황새공원과 신규 관광지인 봉수산수목원 내 곤충생태관, 하늘데크길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관내 버스투어 관광지는 △내포보부상촌 △수덕사 △봉수산수목원(곤충생태관, 하늘데크길 포함) △예산황새공원 △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 △백종원국밥거리 등이다.

광역버스투어는 △아산외암마을 △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 △봉수산수목원(곤충생태관, 하늘데크길 포함) △예산황새공원 △백종원국밥거리로 구성되며 상황에 따라 관광코스가 변경될 수 있다.

관내 버스투어 예약을 희망하는 관광객은 예산군 관광안내소로 문의하면 된다. 게시 날짜별 예약 관광객이 12인 이상(25인승 버스 기준)일 때 운영된다. 코레일과 연계 진행해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광역버스투어 예약 및 문의는 풍경있는여행을 통해 할 수 있고 G마켓, 옥션에서도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게시 날짜별 예약 관광객이 20인 이상(45인승 버스 기준)일 때 운영된다.

이 밖에도 4인 이하 소규모 관광객은 군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군 관광안내소에서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버스투어를 통해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편리한 교통편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