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웨이브에서 만나는 tvN 간판 예능·드라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5010007320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6. 01. 15. 11:10

'유 퀴즈' '차가네' 이어 '내일도 출근' 공개 예정
웨이브
웨이브 콘텐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가 tvN 간판 예능을 대거 추가하며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웨이브는 15일 "지난 12일부터 '유 퀴즈 온 더 블록' '벌거벗은 세계사'를 비롯해 '차가네' '퍼펙트 글로우' '헬스파머' 등 tvN 대표 및 신규 예능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공개되는 tvN 주요 신작 드라마와 예능 역시 웨이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앞서 웨이브는 '신사장 프로젝트' '첫, 사랑을 위하여' '스프링 피버' 등 tvN 최신 드라마를 동시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 공개되는 tvN 신작 드라마 '내일도 출근' 역시 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 수급 확대를 통해 웨이브 이용자들은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tvN의 주요 라인업을 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웨이브는 본 방송 시작 직후 5분 이내에 다시보기를 제공하는 '퀵 VOD' 서비스를 통해 시청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웨이브는 지난해 하반기 JTBC 예능·드라마와 OCN 시리즈를 대거 확보한 데 이어, 이번 tvN 예능 보강을 통해 지상파·종편·CJ ENM 등 주요 방송사와의 협업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콘텐츠 라이브러리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웨이브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웨이브 안에서 더 폭넓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tvN 드라마에 이어 예능까지 수급 범위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인기 콘텐츠를 꾸준히 확보해 시청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올해 공개 예정작으로 오리지널 예능 '피의게임 X(가제)'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2' '베팅 온 팩트' '남의연애4' '스탠 바이 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판사 이한영' '은애하는 도적님아' 등 주요 방송 콘텐츠도 제공하며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