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본명 명찰 단 요리괴물 결승행?…흑백요리사2 13일 우승자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3010006249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6. 01. 13. 16:53

최강록
최강록 셰프/넷플릭스
13일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흑백요리사2) 우승자가 공개된다.

이날 공개되는 흑백요리사2 마지막회(13회)에서는 최강록 셰프와 또 다른 파이널 진출자가 자신의 삶을 건 최고의 요리에 도전한다.최 셰프는 세미 파이널 1차 무한 요리 천국에서 단 하나의 요리로 최고점을 찍으면서 결승해 직행했다.

결승전 진출자는 후덕죽 셰프와 요리괴물 중 결정된다.

두 셰프는 세미 파이널 2차 무한 요리 지옥에서 당근을 주제로 대결을 벌여 마지막으로 남았다.

후덕죽의 '어향 당근'과 요리 괴물의 '당근 케이크'를 두고 백종원·안성재 심사위원이 마지막 결승 진출자를 결정한다.

지난 6일 공개된 11·12회에서는 임성근, 술 빚는 윤주모, 후덕죽, 선재스님, 최강록, 정호영, 요리 괴물이 최종 톱7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회를 앞두고 제작진의 '셀프 스포일러' 논란도 다시 대두되고 있다.

지난 회차에서 흑수저 요리 괴물의 인터뷰 도중 명찰에 실명 이하성이 노출되면서,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결승 진출이 이미 정해진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결말이 예상대로 흘러갈지 여부도 관심사다. 일부에서는 오래전부터 제기돼 온 '최강록 우승설'도 다시 언급되고 있다.

흑백요리사2 마지막회는 이날 오후 5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흑백요리사2는 지난달 29일 ~ 이달 4일 비영어 쇼 부문 3위에 올랐다. 앞서 2주간은 2주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