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 오너 4세’ 이선호 미래기획그룹장, CES 2026 참석…AI·DT 미래 전략 점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7010002815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6. 01. 07. 09:52

이선호 cj 미래기획그룹장 미래전략실장
이선호 CJ 미래기획그룹장./CJ
'CJ 오너 4세' 이선호 CJ그룹 미래기획그룹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에 참석해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미래 혁신 기술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이 그룹장은 6~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현장을 찾아 주요 전시를 참관하며 현장 일정을 소화 중이다. 인공지능(AI)과 디지털전환(DT)을 중심으로 한 최신 기술의 산업 적용 사례를 확인하고, 국내외 주요 기업 및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 가능성도 타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과 AI·DT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상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CJ 측은 이 그룹장이 그룹 차원의 미래 혁신과 중장기 먹거리 발굴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CES 2026 현장에서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기술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이재현 회장이 강조해 온 '글로벌 신영토 확장' 전략에 발맞춘 미래 청사진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그룹은 이번 CES 2026에 지주사 AI실과 디지털전환(DT)추진실, CJ올리브네트웍스 등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다수의 인력이 참석했다. 참관 인력들은 글로벌 산업 트렌드 변화와 미래 혁신 기술의 산업 적용 사례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특히 AI·DT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주요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부스를 참관하고, 현장 미팅 등을 통해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일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