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살렸다”…오뚜기, ‘가뿐한끼 곤약밥’ 2종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5010001887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6. 01. 05. 18:07

백미·현미잡곡 두 가지 구성
오뚜기 가뿐한끼 곤약백미밥 연출컷
오뚜기가 선보인 '가뿐한끼 곤약백미밥'./오뚜기
오뚜기가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를 통해 '가뿐한끼 곤약밥' 2종(곤약백미밥·곤약현미잡곡밥)을 새롭게 선보인다.

5일 오뚜기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곤약과 쌀을 균형 있게 배합해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살렸다.

'가뿐한끼 곤약백미밥'은 곤약과 백미를 조합해 흰쌀밥과 유사한 식감과 맛을 구현했으며 한 그릇(130g) 기준 145㎉다. '가뿐한끼 곤약현미잡곡밥'은 곤약에 '현미' '귀리' '찰보리' 등을 더해 잡곡밥의 영양은 살리고 칼로리는 한 그릇(130g) 기준 135㎉로 낮췄다. 현미잡곡밥엔 식이섬유 4.9g이 함유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수향미를 사용해 곤약 특유의 향을 최소화했으며 갓 지은 밥처럼 구수한 맛과 향을 살렸다. 또한 130g 소용량으로 구성해 식사량 조절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합하고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뿐한끼 곤약밥' 2종은 온라인 주력 제품으로, 자사몰 '오뚜기몰'과 쿠팡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뿐한끼' 브랜드를 통해 일상 속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가뿐한끼 곤약현미잡곡밥 연출컷
오뚜기가 출시한 '가뿐한끼 곤약현미잡곡밥'./오뚜기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