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메이저 대회만 5승 켑카, LIV와 결별…PGA 복귀 가능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4010012941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12. 24. 08:56

FILES-GOLF-USPGA-LIV-KOEPKA
브룩스 켑카. / AFP 연합뉴스
US오픈 2연패 등 메이저 대회 5승을 한 브룩스 켑카(미국) LIV 골프를 떠나기로 했다.

켑카는 24일(한국시간) 매니지먼트 회사를 통해 "LIV 골프와 결별하기로 했다"며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야시르 알 루마얀 총재와 LIV 골프 스콧 오닐 대표이사, 팀 동료와 팬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PGA 강자였던 켑카는 지난 2022년 6월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로 옮긴뒤 LIV의 대표적 선수로 활약해 왔다. PGA 투어 시절 8승 중 4승을 메이저 대회에서 따냈던 켑카는 LIV 소속으로도 2023년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 첫 역사를 쓰기도 했다.

켑카는 "지금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다"고 결정의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LIV 골프를 응원하며 리그와 선수들의 성공을 기원하겠다. 골프에 대한 열정은 변함없고, 앞으로 활동 소식도 팬들께 전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채널은 "켑카와 LIV 골프의 계약이 1년 남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의 향후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켑카의 PGA 복귀 가능성도 언급된다..

PGA 투어는 켑카의 결정에 "켑카는 매우 훌륭한 프로 선수다. 그와 그의 가족의 미래에 성공을 기원한다"며 "PGA 투어는 최고의 선수들에게 위대한 업적에 도전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환경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