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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보, 2025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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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1. 19. 13:05

비대면 금융사고 자율배상협의체 신설 논의
분쟁조정 심의위원회 도입 검토
사진1_농협손해보험, 2025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개최(251119) (1)
'2025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에 참여한 송춘수 대표이사 사장 겸 위원장(오른쪽 네 번째)을 비롯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8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2025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원회는 상품 개발과 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불편 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2020년부터 운영됐다. 올해는 농축협 조합장과 소비자단체장, 변호사, 대학 교수 등 총 9명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비대면 금융사고 발생 시 신속한 피해 구제와 배상을 위한 '비대면 금융사고 자율배상협의체' 신설 방안이 논의됐다. 이와 함께 사내 분쟁조정 절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분쟁조정 심의위원회' 도입 방안도 검토됐다.

송춘수 농협손보 대표이사 사장 겸 위원장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해 내부 제도와 시스템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의견이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반영될 수 있도ㄹ록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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