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하이닉스,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서 AI 활용 사례 소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9010008543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08. 19. 09:39

AI 사회안전망 구축, 사회 변화 플랫폼 지원
clip20250819093537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 포스터./SK하이닉스 뉴스룸
SK하이닉스가 AI 기반 사회공헌 활동 성과를 대외에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오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SK 계열사와 사회적 가치 생태계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협력 및 확장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SK하이닉스는 전시 부스를 통해 △AI 기반 사회문제 해결 교육 프로그램 'AI for Impact' △이주민 자립 지원을 위한 AI 어노테이터 양성 사업 'AI 데이터플래닛' △고령화 대응 디지털 복지 실험 'ICT 해피에이징' △청년 창업 플랫폼 'SPARK(청년창업파크)' 등 주요 사회공헌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5일 열리는 포럼에서는 SK하이닉스, 마이크로소프트, (재)숲과나눔이 공동 운영한 'AI for Impact' 프로그램 우수 사례도 발표된다. 발표 내용에는 △지역 맞춤형 발전전략 보고서를 자동 생성하는 공공 데이터 분석 솔루션(비커넥트랩) △기후지표종 기반 생태 변화 AI 분석 기술(상명대 박사과정 백종원) △전기차 배터리 잔존가치 분석 서비스(단국대 석사 우지현) 등이 포함된다.

SK하이닉스는 "기술을 활용한 실질적 사회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AI·ICT 기술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를 함께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