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전력수급에 만전
|
이날 회의는 여름철 안정적 전력수급 체계를 빈틈 없이 유지하기 위해 정비수행체계 및 비상상황 긴급복구 대응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력·원자력·양수 등 발·송전 설비의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 대비 취약시설물과 복구장비 관리상태 등에 대한 사전점검 결과를 확인하는 한편 전력수급대책 기간 불시 고장정지시 발전원별 긴급복구 및 비상근무 체계를 집중 점검했다.
김홍연 사장은 전력피크 기간 현장 점검조 상시 운영을 통해 대용량 발전설비 주요 기기 정밀점검 시행, 송전선로 방호장치 점검 및 고장예방 특별기간 운영 등 예방점검 체계를 강화해 여름철 취약설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한전KPS는 이번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 안정적인 전력수급과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본사에 컨트롤타워 및 24시간 전력수급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 사업소에서도 전력수급 대책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사시 전사적 상시 협력 긴급복구체계를 운영해 최단기간 복구를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김홍연 사장은 "안정적인 전력공급 기여는 우리회사 본연의 역할이며, 특히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 동안 철저한 준비로 원활한 긴급복구 초동대응이 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전력 설비 정비 전문공기업으로서 전력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전 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