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9일 진행된 2025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생성형 AI 검색이 확장되고 있지만 네이버는 탐색형 정보들을 제공하는 만큼 큰 변화는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생성형 AI 검색 활용이 다양해지고 있고 쇼핑에 연결하려는 흐름을 인지하고 있어, 향후 더 진화되면 이용자들의 검색 형태도 다변화가 될 것 같다"며 "이에 네이버는 자사의 방대한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앱 서비스를 통합 개편할 계획이며 탐색 고도화와 개인화를 통해 검색, 플레이스 등이 쇼핑으로 잘 연결될 수 있도록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