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틀그라운드, 2025 PWS: Qualifiers 통해 PWS 무대 도전 기회 적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8001537424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2. 18. 15:42

PWS: Phase 1 Qualifiers 오는 28일 개막해 총 4주간 진행
배틀그라운드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이하 PWS)가 2025년을 맞아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하며, 참가 방식 또한 새롭게 변화했다. 

지난해까지는 PWS에 출전하기 위해 PUBG LVUP SERIES(PLS)를 통과해야 했으나, 올해부터는 별도의 공식 예선전인 ‘PWS: Qualifiers’를 통해 매주 누구나 본선 무대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 4주간 펼쳐지는 치열한 예선 경쟁
2025 PWS: Phase 1 Qualifiers는 오는 28일 개막해 총 4주간 진행된다. 예선전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열리며, 상위 8개 팀이 본선 무대인 PWS: Phase 1 Weekly Stages에 진출할 수 있다. 

각 주 차별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은 Weekly Stages Day 2부터 경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만약 이전 주 차에서 상위 16위 안에 포함된 팀이 다시 예선을 통과할 경우, Day 1부터 출전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한 번의 실수로 인해 본선 진출 기회를 놓친 팀들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Last Chance(패자부활전)’ 경기는 KR PGC 포인트 기준 16위~31위 팀이 출전할 수 있으며, PWS: Phase 1 참가팀이 31개 미만일 경우 예선 누적 포인트 상위 팀들에게 추가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이는 한 번의 실패로 모든 기회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팀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도입된 시스템이다.

◆ 프로팀은 예선 면제, 아마추어 팀들의 실력 증명 무대
PWS: Qualifiers는 기본적으로 오픈 예선이지만, 기존 공식 프로팀들은 별도의 예선 없이 바로 Weekly Stages에 직행한다. 

따라서 이번 예선전은 아마추어 및 세미프로 팀들이 실력을 입증하고 PWS 본선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PWS 2025 시즌에서는 ‘KR PGC 포인트’가 핵심 변수로 자리 잡았다. 기존의 단기 성적 위주 운영 방식과 달리, 이번 시즌부터는 위클리 경기와 파이널 경기의 누적 포인트로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즉, 시즌 내내 꾸준한 성적을 기록한 팀이 챔피언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또한, 한 경기당 매치 수도 5매치에서 6매치로 증가해 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PWS: Qualifiers 참가를 위한 필수 정보 총정리!
PWS: Qualifiers 참가를 고려하는 팀이라면, 예선 신청부터 경기 방식, 로스터 변경 규정까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모든 PWS: Qualifiers(예선전) 경기는 ‘스팀(Steam) 라이브 서버’에서 진행된다. 스팀 버전 배틀그라운드를 사용하는 팀이라면 참가할 수 있으며,예선에서 상위 8개 팀이 본선으로 진출한다. 

동률일 경우, 누적 포인트가 더 높은 팀이 진출한다. 누적 포인트까지 동일할 경우,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규정에 따라 순위를 결정한다.

예선전에서 본선 시드를 획득한 경우, 해당 주 차의 PWS 본선 경기만 참가할 수 있다. 다른 주 차 본선에도 참가를 원할 경우, 해당 주 차의 예선에 다시 신청해야 한다.

모든 PWS 예선 및 본선 경기는 매주 금요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한국 시간(KST) 오후 7시에 시작한다. 

또한 참가 선수는 개인 방송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으며 원하는 특정 주 차의 예산만 선택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