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 해외 광고 유튜브 공개
뉴욕 타임스퀘어 등 12개 도시 전광판에 송출
|
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오전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하고 뉴진스를 2024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에 위촉했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정재(2023), 방탄소년단(2022) 등 당대 대표 한류스타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한국 관광 광고를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해왔다. 지난해 한국 관광 광고 '챌린지 코리아 이정재 편'은 누적 조회 수 5억 4000만 건을 기록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2월 한국 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는 전 세계 국가관광기구(NTO) 채널 중 최초로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
2024년 한국 관광 광고는 세계의 2030 세대를 집중 공략한다. 뉴진스는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Koreans' Korea)'을 테마로 한 광고에 등장한다. 한식 메뉴를 하나하나 소개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전통시장을 찾아가 김밥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고 등산 후 컵라면을 즐기고 바닷가에서 충무김밥을 먹으라고 조언한다. 뉴진스가 한국어 대사를 하고 '촌캉스' '카페투어' '자개공예' 등 추천 코스는 한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
|
뉴진스가 출연한 한국 관광 광고는 이날 한국 관광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 등 온라인에서 공개한다. 이어 뉴욕 타임스퀘어를 시작으로 도쿄와 상하이, 방콕, 두바이, 멕시코시티 등 전 세계 12개 도시 전광판에도 송출될 예정이다. 또 2024 파리올림픽 기간에는 프랑스 파리 시내 곳곳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숏폼 콘텐츠로 상영될 예정이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K-팝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는 뉴진스가 출연한 광고가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한국 관광을 세련되게 각인하고 진짜 한국을 체험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길 기대한다"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K-컬처의 세계적인 인기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