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유아 무엇부터 해야 할까’…제주사회서비스원, 영유아 발달지원 안내서 제작·배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5010015266

글자크기

닫기

부두완 기자

승인 : 2025. 04. 25. 16:18

clip20250425101355
제주영유아발달지원센터가 홈페이지와 관련기관에 배포하고 있는 영유아발달지원 안내서 표지/제주영유아발달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제주영유아발달지원센터는 영유아 발달지원 안내서를 제작·배포한다. 안내서는 영유아의 발달 관련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다.

안내서는 영유아 월령별 발달과제, 추천 놀이와 놀잇감, 발달 위험 징후 등 발달 관련 정보가 수록, 발달 지연 징후를 조기에 인지하고 적시에 개입할 수 있도록 발달 지연 영유아를 위한 국내 서비스와 정책, 도내 서비스 제공기관 등 실용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clip20250425101937
영유아발달지원센터 가이드 북 12페이지 내용은 한눈에 보는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표
안내서에 대해 관련 연구기관인 박신영 성민사회복지연구소 부장은 "영유아 발달 관련 내용과 국가지원정책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안내서는 발달장애 진단 받기 전 부모들이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고, 진단받고 나서 막막함이 있는데 그럴 때 매우 유용하다"고 말했다.

제주도사회서비스원은 발달지원 전문가 및 민관 기관들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영유아가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안내서는 도교육청, 보건소, 복지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도내 유관기관에 비치될 예정이다. 또 제주영유아발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김정옥 제주영유아발달지원센터장은 "그동안 많은 영유아 보호자들이 관련 정보 파악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안내서를 통해 보호자의 불편감 해소와 양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두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