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융산업공익재단, 아름다운커피와 ‘지속가능경제교육 포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8010004537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4. 08. 13:05

지속가능경제교육 발제 및 패널토론 진행
포럼 안내문
금융산업공익재단의 '지속가능경제교육 포럼' 포스터./금융산업공익재단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김나리 인턴기자 = 금융산업공익재단은 아름다운커피와 오는 10일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지속가능경제학교 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ESG 이노베이터 양성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대상 지속가능경제교육의 중요성과 발전 방향과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둔다.

포럼 1부에서는 케카샨 바수(KehKAshan Basu) 그린호프재단 설립자의 '청소년이 만드는 지속가능성과 경제교육' 강연 및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2부는 사례 발표로, 앤서니 딕슨(KehKAshan Basu) 지속가능학교연맹 설립자가 '지속가능한 학교 시스템' 사례를, 이혜란 아름다운커피 팀장이 '금융산업공익재단 청소년 ESG 이노베이터 양성교육'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마지막 3부에서는 점프 창립자인 이의헌 좌장 외 국내외 전문가들이 '청소년이 만드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교육의 길'을 주제로 대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완 이사장은 "지속가능경제교육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청소년이 사회와 환경을 고려해 책임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훈련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재단은 청소년이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이끄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