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성시, 지방세 세무조사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3010002068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5. 04. 03. 17:20

2그룹에서 2위 차지하며 4년 연속 우수기관
안성시, 지방세 세무조사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안성시청 전경
경기 안성시가 금년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5 지방세 법인 세무조사 실적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세수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구분해 세무조사 추징율.전년대비 추징세액 증가율.조사수행 비율 등 세무조사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결과, 안성시는 2그룹에서 2위를 차지하며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평가는 법인 세무조사 업무실적이 우수한 시군에 대한 표창 수여로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세수 확충에 기여하고자 추진했다.

시는 매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정기 세무조사 대상을 선정해 조사대상 선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과점주주 취득세, 지역자원시설세 중과 누락, 법인 지방소득세 누락 등 기획 세무조사를 추가 실시해 탈루.누락세원 총 22억 원을 추징했다.

징수과 최승린 과장은 "금년에도 정기세무조사와 지방세 취약분야에 대한 기획세무조사를 적극 추진해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엄격하고 공정한 세무조사를 실시해 지방재정확충과 공평과세 확립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