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노션, 독일 마케팅·광고계 평정…유럽서 위상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31010016769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3. 31. 13:39

Little Black Book 선정 독일 1위·유럽 2위
The First Speech,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이노션 독일법인이 글로벌 마케팅·광고 전문 플랫폼 'Little Black Book(LBB)'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랭킹'에서 독일 1위에 올랐다. 해당 순위는 2018년 시작된 LBB 주관 어워즈 'Immortal Awards'의 결과를 기준으로 한다.

Immortal Awards는 광고 마케팅 산업 내 메이저 무대로 급부상 중인 국제광고제로 출품작들에 대해 창의성 및 효과성·캠페인 품질·사회 문화적 영향력·메시지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노션 독일법인은 해당 어워즈에서 '국경 없는 기자회'와 함께 한 The First Speech(최초의 연설) 캠페인으로 최고상을 획득해 독일 내 최고 랭킹을 달성했으며 유럽 전체에서는 2위를 차지헸다.

해당 캠페인은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강력한 카피로 독립 언론을 지지해 달라는 공익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영화와 같은 감각적 연출을 통해 시청자들로 하여금 긴 여운을 남기면서 언론의 자유와 인권에 대한 가치를 상기시켰다.

실제로 이노션은 지난해 세계 최대&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도 해당 캠페인으로 최고상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와 런던국제광고제(LIA) 등에서도 높은 상을 받았다.

이처럼 이노션은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바탕으로 유럽 무대에서 꾸준히 입지를 넓히며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유럽 광고시장은 1920년대부터 자동차 광고를 제작해온 '크리에이티브의 본고장'으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이노션은 2007년 유럽지역본부 설립을 시작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확장해 왔다. 그 결과 2021년 독일 내 가장 권위 있는 마케팅·광고 전문지 'Horizont'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TOP 7에 진입했으며 불과 몇 년 만에 이번 랭킹에서 1위에 오른 것이다.

현재 이노션은 현대차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클라이언트를 대행하며 독창적인 캠페인으로 유럽 시장 내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노션이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앞으로 더욱 큰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독일법인이 공익적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로 높은 순위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문화적 차원에서 깊은 이해와 통찰을 바탕으로 이노션만의 크리에이티브를 담은 뜻깊은 메시지들을 널리 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칸 라이언즈 수상 당시 이노션 독일법인 캠페인 참여자들의 수상 장면
칸 라이언즈 수상 당시 이노션 독일법인 캠페인 참여자들의 수상 장면 / 이노션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