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동현 평택대 총장, 경기도의회 방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3010011918

글자크기

닫기

평택 이진 기자

승인 : 2025. 03. 23. 15:35

김진경 의장과 만나 학교 발전.지역 협력 논의
평택대학교 이동현 총장 경기도의회 방문
이동현 평택대 총장(왼쪽 네 번째)이 지난 20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김진경 의장(다섯 번째)과 간담회를 갖은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평택대
경기 평택대는 이동현 총장이 지난 20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김진경 의장과 간담회를 갖고 평택대의 주요 현안과 발전 방향, 경기도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이동현 총장과 사공영호 교학부총장, 정선호 교무처장, 안병석 안보대학원 특임교수, 이석윤 대외협력실장, 안영상 미래전략추진단 부단장 등이 함께 했다.

간담회에선 '평택형 RISE 사업 지.산.학.연 전략 협의체', '한미동맹연구소 설립' 및 '주한미군 헤드스타트 프로그램', '반도체 분야 교육 확대' 등의 논의가 이이뤄졌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기지가 있는 평택시에 한미동맹연구소를 설립하고자 하는 계획을 안병석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특임교수가 직접 설명하면서 한미동맹 강화라는 국가적 과제를 돕고 주한미군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해 지역 대학으로서 책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진경 의장은 "평택대 이동현 총장님과 함께 방문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경기도 지역 내에 소재한 평택대의 현안과 어려움에 대해 들을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관련 사항들을 잘 살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총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경기도의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대학과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며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