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POP과 K-FOOD가 만나 글로벌 시장 진출… 밀집, 912엔터테인먼트와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7001424405

글자크기

닫기

이효정 기자

승인 : 2025. 03. 17. 14:31

주식회사 밀집과 912엔터테인먼트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K-Culture의 혁신적인 공간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식회사 밀집과 912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맵달BUNSIK 글로벌 사업에 관련한 K-POP 상품(피지컬앨범, 굿즈, 포토카드 등)의 공급과 신규사업 공동 개발에 나선다.

 

맵달BUNSIK은 K-FOOD를 K-POP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K-컬처 스페이스(K-Culture Space)이자 복합 콘텐츠 플랫폼이다. K-FOOD를 먹고 마시며 온전히 K-POP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특히 맵달BUNSIK은 15~25세 글로벌 여성 타겟을 위한 팬덤 스페이스로, 자유롭게 모이고 머물며 소통할 수 있는 전세계 최초 K-컬처 허브가 될 것이다. 혁신적인 K-컬처 스페이스에 대해 K-POP, K-FOOD 등 K-컬처 전반 업계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황인범 주식회사 밀집 대표는 "맵달BUNSIK은 기존에 없던 비즈니스이다. K-컬처 전반을 공유하는 '공간'이다. 올해 상반기 성수동에 맵달BUNSIK 1호점을 오픈한다. 1년 내에 LA, 뉴욕, 런던, 싱가포르, 도쿄 등 글로벌 도시 10곳 이상에 맵달BUNSIK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맵달BUNSIK 글로벌 체인이 완성되면 글로벌 팝업스토어, 팬미팅, 팬사인회 등이 가능해지며 혁신적인 피지컬 앨범 글로벌 유통망이 형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주식회사 밀집은 F&B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검증된 브랜딩 역량을 추진력으로 K-Food의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K-FOOD CONVERGENCE COMPANY'이다.

 

912엔터테인먼트는 음반, MD(DVD, 포토북, BLU-RAY등) 국내외 유통 업체로 콘서트 DVD, LP 등 제작 투자에도 나서고 있으며 IP확보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효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