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해수부, 기후변화 딥테크 육성 연구 신규과제 공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1010005464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정연 기자

승인 : 2025. 02. 11. 11:33

유망 딥테크 기업 육성
302억5000만원 지원
해수부 전경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해양수산 분야의 딥테크 전환과 글로벌 딥테크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연구개발(R&D)의 신규과제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딥테크 기업은 고도의 과학기술(AI, 빅데이터, 바이오, 로봇, 드론, 에너지 등)을 기반으로 해양수산분야 난제를 해결해 사회적·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말한다.

해수부는 딥테크 기술을 활용해 △해양환경 문제해결 △기후변화 대응 △수산 식품 먹거리 안전 △해양에너지 확보 △해양사고 저감 △어촌 균형발전 △디지털 전환 등 당면한 해양수산 분야의 난제를 해결하고, 오션스타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해양수산 딥테크 육성 기술개발(R&D)' 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

해수부는 2025년부터 2028년까지 딥테크 기술개발(R&D)에 총 302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딥테크 기술 활용 및 융합을 통한 해양수산분야 난제해결형 기술개발과 국내 유망 해양수산분야 딥테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이미 해외에 진출한 기업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의 신청 자격,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이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유망한 딥테크 기업을 육성해 기후변화 등 당면한 해양수산 분야의 현안에 대한 지속 가능한 해법을 찾고 해양수산 신산업의 저변을 넓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