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영업익 전년 동기比 101% 증가…해외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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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504억원, 영업이익 37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6%, 영업이익은 32.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
매출은 해외사업이 크게 기여했다.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미국(+1.4%), 일본(+20.3%), 호주(+15.4%), 베트남(+20.4%)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에 비해 국내 내수사업은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감소폭이 컸다. 중국사업도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감소(-21%)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증가와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등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에서 큰 반응을 얻은 신라면 툼바를 4분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10월부터 가동을 시작한 미국법인의 용기면 라인 증설 효과를 통해 매출 및 이익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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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의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4389억원,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101% 증가했다.
실적을 견인한 3분기 해외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어난 3428억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8%에 달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상승한 873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20%대의 영업이익률을 실현했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1조249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1조1929억원)을 뛰어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131% 늘어난 2569억원을 기록했다. 누적 영업익은 이미 올해 상반기 전년도 연간 실적을 넘어선 바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브랜드가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신설한 인도네시아, 유럽판매법인이 현지 시장에 안착하고 내년 밀양2공장이 완공되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