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선전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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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CJ온스타일은 3분기 매출 3338억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9.6% 오른 수준이다.
같은 기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이번 분기 실적 상승의 배경으로 한예슬과 소유, 안재현 등 유명 셀럽을 기용한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가 선전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지난 9월 모바일 앱 평균 일간활성이용자(DAU)는 역대 9월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품 측면에서는 '최화정쇼'와 '한예슬의 오늘 뭐입지' 등 카테고리 특화 대형 IP(지적재산권) 영향으로 프리미엄 뷰티 상품과 패션, 건강식품, 리빙 상품군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CJ온스타일은 4분기에도 FW(가을·겨울)시즌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뷰티, 패션 등 고마진 상품과 신규 브랜드 입점, 편성을 확대하며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하반기 시그니처 행사인 '컴온스타일(10월)', '온스타일 패션위크(11월)', '온스타일 어워즈(12월)'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며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고도화하며 모바일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세를 지속 이어감으로써 미디어 커머스 큐레이션 플랫폼 사업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