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로 골목상권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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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지난 9월 롯데웰푸드,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공동 개최한 골목상권 맛집 발굴 경연대회 '어썸바잇트'의 우승작으로 선정된 부산 바오하우스의 대표 샌드위치 메뉴 '새우바오샌드위치'를 전국 점포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바오하우스 박한민 셰프의 비법이 담긴 '새우바오샌드위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오번에 새우가 35% 가량 함유된 통통한 크로켓과 특제 수제소스를 곁들인 양배추샐러드로 구성된 제품이다. 바오하우스는 새우바오샌드위치로 부산 지역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할 샌드위치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다.
세븐일레븐은 셰프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전국 골목상권 활성화 촉진을 위해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를 처음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샌드위치 메뉴를 보유한 66곳의 소상공인 외식업 사업자들이 참가했고 예선을 통과한 6개 팀이 세븐일레븐·일반 소비자·인플루언서·셰프 등 90여명의 심사위원 앞에서 대결을 펼친 바 있다.
이은아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부산 명소인 바오하우스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또 많은 분들에게 이곳의 맛있는 메뉴들을 소개할 수 있어 상호 윈윈(Win-Win)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소상공인 분들의 맛집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