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직접 고객 대상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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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아시아나항공은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지난 5일 개최된 2024 KS-SQI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으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에 의한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한국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일대일 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미주,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 노선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를 통한 특별한 경험 제공, '색동나래교실'과 같은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과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작업 등 꾸준한 ESG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고객수요에 적극 대응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운항 노선을 확대하고 안전 강화를 위한 신규 운항 기술 및 훈련 방식 도입에 나설 예정이다. 또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실천에도 나서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진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고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믿음 덕분에 이룬 성과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