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상] 제14회 아시아투데이 금융대상 개최···KB금융·현대해상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1001501469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10. 11. 15:43


올 한 해 금융산업의 발전을 이끈 선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2024 아시아투데이 금융대상' 시상식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아시아투데이 금융대상은 아시아투데이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여신금융협회·저축은행중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금융회사와 소비자 간 신뢰를 높이고 금융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정부와 유관기관, 업계 관계자, 금융 소비자 등 총 98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심사위원들의 논의를 거친 결과, 대상인 금융위원장(장관)상은 KB금융그룹, 금융감독원장상은 현대해상에 돌아갔다. ESG 경영 특별상에는 신한금융그룹(E), 하나금융그룹(S), 메리츠금융그룹(G)이 각각 선정됐으며, 이밖에 총 28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금융회사에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한편, 시상식에는 강민국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형주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김병칠 금융감독원 부원장,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 이창화 금융투자협회 전무, 김은조 여신금융협회 전무,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 회장, 선상신 아시아투데이 부회장, 황석순 아시아투데이 사장, 강주남 아시아투데이 편집국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