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트리플골드벤처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ESG 협력강화 및 인공지능 기술협약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2010006185

글자크기

닫기

박상욱 객원 기자

승인 : 2024. 06. 12. 14:50

noname01
최승훈 트리플골드벤처스 대표(우)가 김영배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트리플골드벤처스
(주)트리플골드벤처스는 11일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공동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주)트리플골드벤처스는 부동산, 금, 광물 등 모든 실물자산의 블록체인화를 표방하며, 글로벌 RWA 플랫폼 운영을 진행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기업 ESG 분야의 상호협력을 비롯해, 양측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기관 교류 및 활동 지원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절차의 편의성과 용이함을 특징으로 전통적 거래 시스템에 비해, 거래 과정에서 환경친화적인 장점을 가진 실물자산(RWA) 시장의 확대 노력, 블록체인 고유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투명한 기업경영, 그리고, 생태계 사용자 거버넌스 구성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의 모든 항목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더불어, 사회적 취약계층 보호를 통한 사회 안전망 활성화 및 바람직한 기부 문화 조성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초 (주)대한광산개발과 향후 5년간 3조 원 이상의 골드바 예치계약을 체결 한 (주)트리플골드벤처스는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실물자산 1등 기업'을 목표로 티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부동산을 포함한 자산가치가 있는 모든 형태의 실물자산의 올인원(All-In-One) 투자 플랫폼을 론칭하여, 실물경제와 디지털 경제 생태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블록체인 생태계와 dApp 서비스의 핵심문제를 기술과 서비스의 조화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티탄코인을 발행하여 TITAN 플랫폼 생태계 육성을 진행 중이다.
최승훈 트리플골드벤처스 대표는 "AI 기술은 우리 삶과 업무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솔루션 개발을 연계해 국내 ESG 경영실천에 보다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으며, 교육을 연계한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에도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이 ESG 활성화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며 관심 있는 기업과 기관들이 많은 지원과 동참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상욱 객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