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권 내 활동 중인 생활문화 민간단체 및 지역문화 활동가, 지역주민이 연계해 지원할 수 있다.
‘생활문화 축제 지원 사업 ’온 마을 상상 ○○○*’은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연계해 지역 특성에 맞춘 소규모 행사를 기획 및 추진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 마을 상상 ○○○*’이라는 사업명에는 ‘온 마을 상상 서둔동’ ‘온 마을 상상 둘레길’ 등 마을의 다양한 상상력을 빈칸에 채울 수 있기를 고대하는 의미를 담았다.
본 사업은 특히 지역주민, 민간단체 등 다양한 주체들의 협력과 교류에 초점을 맞추었다. 선정자들은 우리 동네, 우리 마을, 우리 아파트 등 지역에서 소소하게 생활문화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다. 단순한 동호회 발표 형식은 지양하며, 지역주민간의 협력을 전제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대한다.
지역주민, 민간단체 등을 연계한 10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지원금액은 1개 단체 당 최소 40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이다. 선정된 단체는 지역의 문화를 발견하고 주민들과 생활문화 활동을 나누며 지역의 생활문화 확장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경기도 생활문화 축제 지원 사업 ’온 마을 상상○○○*’ 공모 접수 등 자세항은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