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이메디허브, 현장 실무에 강한 인재 양성 요람으로 자리매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6010003093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11. 06. 16:40

재활의료분야 학술대회 최우수·우수논문상 수상 쾌거
[붙임] 정의정 책임연구원(중앙)과 현장실습 인턴
정의정 책임연구원(중앙)과 현장실습 인턴./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에서 현장실습을 받은 우수한 인프라와 전문인력들이 졸업 후 의료산업 현장에 실무 투입돼 각종 성과를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연구원과 인턴이 '2024 제18회 한국재활복지공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각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초고령사회를 위한 스마트 재활복지공학의 역할과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1일부터 이틀간 대구 계명대에서 개최됐다.

지난 1년간 게재된 재활의료기기 관련 논문 중 연구내용과 영향력이 우수한 연구를 심사, 선정해 논문저술상을 수여했다.
정의성 책임연구원(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디지털시스템팀)은 경북대 신동호 연구교수팀과 함께 'ITE 타입 커스텀 이어폰 설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올해의 논문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ITE 타입 커스텀 이어폰은 개인 맞춤형 이어몰드 기술과 음향특성에 맞는 이어튜브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귓속형 생체신호 분석기술과 접목된 하이엔드 이어폰 제작을 위한 융합기술 개발 효과가 기대돼 현장에 참여한 연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 디지털시스템팀에서 현장실습 중인 대구가톨릭대 박익규, 이기환 학생도 학부생논문경진대회에 출전 '스마트 글라스에서의 맥박측정'과 '심탄도 맥박측정'을 주제로 각각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디지털시스템팀은 대구가톨릭대에서 2명의 대학생 지원자를 받아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에 학부생논문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것이다.

케이메디허브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전문지식의 습득과 현장실무 체험으로 취업준비생들의 현장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이기환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에 적용해 논문 투고와 발표 경험을 쌓으면서 수상까지 하게 됐다"고 기뻐했다. 또, 박익규 학생은 "현장실습 경험을 살려 재활의료 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햔편,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재활의료 기반 연구와 현장 실무에 강한 인재 양성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