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교육청, 모든 초등학교 대상 현장 밀착형 연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4010001376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24. 11. 04. 14:53

내달 13일까지 핵심교원이 학교 찾아가 연수
부산시교육청 1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내달 13일까지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연수 '교육과정ㅇㅇ수업ㅇㅇ평가를 잇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 증진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자율적이고 유연한 교사 교육과정 설계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깊이 있는 학습'을 주제로 연수를 운영한다.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질문하는 수업'과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평가'의 현장 안착에 중점을 뒀다.

연수는 2인 1조로 이뤄진 '핵심교원'이 학교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들은 현장 교사들의 수업·평가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맞춤형 연수에 나설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달 29일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교육과정·수업·평가 핵심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도 실시하며 연수 준비를 마쳤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교육과정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해, 공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학생들의 깊이 있는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교사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