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설계용역 착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4010001177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1. 04. 16:00

내년 8월 착공, 2026년 준공 목표로 추진
예산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설계용역 착수
예산군 삽교읍 상성리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모습.
충남 예산군은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설계용역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은 삽교읍 상성리 일원인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내 연구단지에 조성된다.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해 군과 충남도의 풍부한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의약품·화장품·건강식품 등의 제품 개발 및 생산과 창업보육 프로그램 및 입주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총사업비는 255억원이 투입되며, 연면적 4706㎡, 지상 3층 규모로 컨퍼런스룸(회의실), 공유오피스(사무실), 기업지원실, 입주공간(20실), 공동연구실, 공용회의실, 공동장비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군은 공정하고 완성도 높은 설계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10월 11일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총 5개 업체가 참가한 결과, ㈜한들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내년 8월 착공예정으로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내 주축이 될 건물"이라며 "예산군이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